안녕하세요.저는 2024년 한국소비자원 국민소통단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.한국소비자원을 잘 모르시는 것 같아 소개드리려고 합니다. 한국 소비자원은「소비자기본법」에 따라 소비자권익 증진을 위한거래조사, 안전, 정책연구, 피해구제, 분쟁조정 등 다양한 업무를 수행하는 기관입니다. 최근 한국소비자원은 급변하는 내·외부 경영 환경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자 기존 경영전략체계를 전면 개편했습니다.이번 개편에는 중요한 의미가 담겨 있습니다.📋 기존 체계의 한계와 개선 방향한국소비자원은 몇 가지 한계점을 발견했습니다. 첫째, 기존 비전의 구체성과 실현 가능성이 부족했습니다. 비전이 다소 추상적이어서 실제 기관 운영에 충분히 반영되기 어려웠습니다.둘째, 복잡한 핵심가치로 인해 내부 구성원과 외부 이해관계자들에게 전달력이 ..